도입
언리얼 엔진이나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아래 메세지가 표시되면서 잠시 진행을 대기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이유
언리얼 엔진의 빌드 시스템은 BuildConfiguration.xml 의 SourceFileWorkingSet 명시된 Provider 를 기반으로 빌드해야할 파일을 식별하고 변경된 파일 빌드 작업 집합에 포함시켜 빌드 속도를 단축할 수 있다. 하지만 Provider 는 설정되어 있으면서 적절한 경로가 누락되어 있는 경우 응답 대기 시간만을 소모하는 부작용이 발생한다.
방법
작업 집합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BuildConfiguration.xml 을 다음과 같이 변경함으로써 관련 단계를 건너뛰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.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 ?>
<Configuration xmlns="https://www.unrealengine.com/BuildConfiguration">
<SourceFileWorkingSet>
<Provider>None</Provider>
</SourceFileWorkingSet>
</Configuration>
참고
참고로 BuildConfiguration.xml 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.
- 에픽 런처를 통한 바이너리 엔진 사용 시
%AppData%\Unreal Engine\UnrealBuildTool - 소스 버전 엔진 사용 시
Unreal Engine Path\Engine\Saved\UnrealBuildTool
'Unreal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How to use the WaitForDebugger switch when debugging the Unreal Engine (0) | 2023.08.11 |
---|---|
Unreal Package Project 에서 UAT 로 전달되는 Commandline (0) | 2023.08.02 |
How to check Unreal global variables in Visual Studio's Watch window (0) | 2023.06.21 |
언리얼 컨테이너의 기본 타입 설정 위치 (0) | 2023.05.29 |
Unreal Actor Factory (0) | 2023.03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