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Unreal Engine

How to avoid waiting for 'git status' command during Unreal Engine build

도입

언리얼 엔진이나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아래 메세지가 표시되면서 잠시 진행을 대기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
 

 

이유

언리얼 엔진의 빌드 시스템은 BuildConfiguration.xml 의 SourceFileWorkingSet 명시된 Provider 를 기반으로 빌드해야할 파일을 식별하고 변경된 파일 빌드 작업 집합에 포함시켜 빌드 속도를 단축할 수 있다. 하지만 Provider 는 설정되어 있으면서 적절한 경로가 누락되어 있는 경우 응답 대기 시간만을 소모하는 부작용이 발생한다.

 

방법

작업 집합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BuildConfiguration.xml 을 다음과 같이 변경함으로써 관련 단계를 건너뛰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.
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 ?>
<Configuration xmlns="https://www.unrealengine.com/BuildConfiguration">
	<SourceFileWorkingSet>
		<Provider>None</Provider>
	</SourceFileWorkingSet>
</Configuration>

 

참고

참고로 BuildConfiguration.xml 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.

  • 에픽 런처를 통한 바이너리 엔진 사용 시
    %AppData%\Unreal Engine\UnrealBuildTool

  • 소스 버전 엔진 사용 시
    Unreal Engine Path\Engine\Saved\UnrealBuildTool